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줄여서 PPT라고 부르지요. 




ppt를 사용해서 문서를 만들 때 비밀번호를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런 ppt는 사용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 수정, 오탈자 수정이나 데이터 수정시 암호를 매번 넣어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는 문서를 작성할 때는 비밀번호 해제하고 나중에 작성 후 비밀번호를 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pt비밀번호 해제 방법

PPT.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을 할 때 비밀번호를 해제해야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가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고 이름과 저장위치를 지정할 때 아래 '저장'버튼 왼쪽에 '도구'를 누릅니다. 



'도구'를 선택하면 여러 항목이 뜨는데 그 중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옵션을 선택하면 이 문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하여 ppt를 열거나 편집시 암호를 입력해야 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비밀번호를 해제해야하니 입력되어있는 비밀번호를 지우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 후에 저장하면 비밀번호가 해제되어 이제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기능을 알면 알 수록 작업에 편의가 좋아져서 효율이 높아집니다. 개인적인 문서는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작업하시고 마지막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