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몇가지 은행을 쓰는데 그 중에 신한도 포함이 됩니다. 청약과 주유카드, 일반 예금 계좌가 있는데 여러 은행 계좌번호를 사용하다 보니 잊을 때가 있습니다. 기억력의 한계가 있는거죠. 

 

따로 통장을 계속 관리하는 것도 아니고 카드만 들고 다니다 보니 잊을 때가 많아서 계좌번호 찾기 를 해볼 때가 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방법을 공유합니다. 

 

통장을 보지 않고도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어떻게 하는지 따라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좌번호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을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메인에서 중앙에 보이는 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은행 홈페이지가 대다수 그렇듯 보안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이용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내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없다면 pc로 인증서를 가져오거나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찾기 완료입니다. 모든 내 계좌들이 한눈에 보이고 잔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내역과 이체도 가능하니 홈페이지에서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사용할 수 없으니 처음 통장을 만들 때나 카드를 만들 때 인터넷 뱅킹을 신청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은 은행에 가셔서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신한 sol 이라는 앱을 사용하는 건데요. 신한은행에서 온라인 뱅킹, 모바일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앱이니 설치해두는게 좋습니다. 아마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이미 다 설치가 되어있을 겁니다. 

컴퓨터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한은행 계좌조회를 할 때는 공인인증서의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 앱과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조회 할 때에는 신한은행 앱인 신한 sol을 설치하고 접속하면 되는데요. 여기서도 로그인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내 계좌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전체 계좌 확인을 하려면 메뉴에서 조회/관리 항목의 전체계좌 조회를 눌러주면 됩니다. 

 

조회를 하면 내 계좌번호 찾기가 가능하지요. 예금 적금 청약 등 내가 가진 모든 계좌의 번호와 잔액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신한 계좌로 송금을 할 때는 타 은행에 송금할 때 보다 조금 더 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앱을 사용하기 힘든 분들을 위한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신한은행 창구를 찾아가는 방법인데요. 통장이 있다면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없으니 계좌번호를 찾는다고 하겠죠? 그럴때는 창구에서 종이통장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통장 재발급은 수수료가 있는데요. 수수료 2000원이 있고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창구에 가서 은행직원에게 통장을 분실했고 계좌번호를 몰라서 다시 만들고 싶다. 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통장 발급은 오래걸리지 않으나 은행에 사람이 많을 수가 있어서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신한은행에서 새 통장을 만든 후 공인인증서 발급이나 온라인 뱅킹, 모바일 뱅킹, 텔레 뱅킹도 같이 신청해두시면 앞으로는 은행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으니 꼭 받아보세요. 만약 통장은 있는데 카드는 있다 하시는 분들은 atm기에 카드를 넣어 계좌 잔액 조회를 하면 계좌번호가 나오니 카드와 연결된 통장의 계좌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실 때는 영업시간과 점심시간을 잘 알아두고 가는게 좋은데요. 다른 은행과 같이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까지 입니다. 점심시간은 왜 중요하냐면 보통 12시~1시 사이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은행을 이용하러 많이 오기 때문에 그 점심시간을 피해서 은행에 가면 좀 더 덜 기다리고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과거 은행에 4시 넘어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은행 영업시간이 5시인줄 알았는데 가보니 이미 문이 닫혀있더군요.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됩니다. 과거에는 은행이 문닫는 시간이 5시였거든요. 4시로 바뀐지 오래되었지만 아직 깜빡깜빡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4시까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