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과에서 알려주는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자신만 모르고 다른 사람은 다 아는 입냄새. 누군가가 이야기를 해준다고 해도 마음에 상처를 입거나 항상 신경이 쓰여 점점 소극적이 되기도 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이야기를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게 만들지요. 대인관계의 적이라 생각되는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요!


입냄새 원인


1. 구강 위생이 좋지 않다.

2. 일시적으로 몸이 좋지 않다.

3. 구강 질환이 있다.

4. 전신 질환이 있다.

5. 기타요인




1. 구강 위생


입냄새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구강 위생.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 있을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입안의 박테리아가 입 속에 남아있는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자기 전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자는 동안 음식 찌꺼기가 부패해 충치와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2. 일시적 몸 상태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느려 침 분비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스트레스로 인해 구강이 건조해지면 입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3. 구강 질환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혀에 백태가 있을 때, 축농증, 편도염, 편도결석이 있으면 입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구강 질환이 아니더라도 위장에 문제가 있어도 음식 냄새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4. 전신 질환


각종 전신 질환이 있을 때도 독특한 입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기타 외부 요인


마늘이나 양파 등 냄새가 심한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입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입 냄새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구강 위생입니다. 그래서 치아관리와 양치질을 잘 해주면 구강 위생을 지키며 입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식후 양치질을 할 때 꼼꼼히 구석구석 칫솔질을 한다.

- 치실,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이 사이까지 깨끗이 한다.

- 양치질을 할때는 치아와 잇몸, 혓바닥도 닦아준다.

- 정기적인 스케일링으로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위 방법들만 잘 지켜도 구강 위생을 잘 지켜 입 냄새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입 냄새 때문이 아니더라도 영구치의 관리를 위해서도 올바른 양치질과 구강 위생 관리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꼼꼼히 양치질 잘 하셔서 신경쓰이는 입 냄새도 제거 합시다! 지금까지 입 냄새 원인과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